닫기

‘걷고싶은 도시’ 의정부시, 스마트 앱 ‘모두의 러너’ 선보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4010007115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3. 14. 10:04

스마트앱
스마트폰 앱 '모두의 러너' 홍보 웹포스터
경기 의정부시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신개념 앱 '모두의 러너'를 내놨다.

14일 시에 따르면 시와 개발업체가 공동 기획해 제작한 이 앱은 △시정 홍보 △걷기 및 달리기 △스탬프 투어 기능을 통합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시정 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의정부 관광 8경을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도록 최상의 앱 서비스를 구현했다.

지자체가 주도하는 스마트폰 앱 기반 온라인 달리기 챌린지와 AI 기술이 적용된 시정 홍보 기능 'AI 의정부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기능이다.

지역 인증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해 시민들이 다양한 챌린지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앱을 통해 다양한 걷기 및 달리기 챌린지가 3월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au 의정부 관광 8경을 포함한 스탬프 투어 챌린지는 5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관리하면서 지역 명소를 탐방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명 시 스마트도시과장은 "스마트 기술은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돼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접목해 더욱 재미있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