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동일 보령시장, 우량기업 유치 등 공약이행 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07010003740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2. 07. 07. 09:33

7일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1.(2)보령시,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김동일 보령시장이 7일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제공=보령시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 10개 분야 93개 주요 공약사항 추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김동일 시장은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이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새로이 출범하는 민선8기의 공약사항 추진계획을 검토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강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지원, 청년희망 취·창업 지원, 명품 교육도시 조성, 경쟁력 있고 살고 싶은 농산어촌 건설, 편리한 도시인프라 확충, 시민의 건강·재산 보호, 삶이 변화하는 행복도시 구현, 아이 키우기 편한 환경 조성 등이다.
보고회에서는 △웅천산업단지, 청라농공단지 조기분양 및 우량기업 유치 △사회적 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육성 △어르신 이동권 보호를 위한 행복택시 활성화 △어르신 일자리 사업 확대 △일·휴식·관광 공유 오피스(스마트 워케이션 센터) 조성 △초등학교 방과 후·초등돌봄 시간 연장 운영 등을 보고했다.

또 도서 지역 맑은 물 공급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통한 청정도시 인프라 구축 △UN 재난안전 시범도시 조성(MCR2030) △K-웰니스(웰빙, 행복, 건강) 도시 육성 관광 브랜드화 △K-뷰티(보령머드) 치유 클러스터 조성 등 경제, 복지, 환경, 관광 등 총 93개 공약을 보고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서별 담당 업무를 명확히 하고 다음 달까지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한 후 공약 실행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시 최초의 3선 시장이라는 막중한 책임하에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며 “지난 8년간 시정 운영의 노하우와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선별해 낸 공약을 이행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내실 있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