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설관리공단, 실내 체육시설 공기질 양호 판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29010017333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1. 11. 29. 17:05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실내 체육시설 실내공기질 측정
아산시 실내 체육시설 실내공기질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아산시시설관리공단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실내 체육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관리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아산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체육시설팀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실내 체육시설 5개소(방축수영장, 배미수영장, 시민체육관, 배방스포츠센터, 건강문화센터)에 대해 관련법령 대비 더욱 다양한 5개 항목(PM-10, PM-2.5, 이산화탄소, 폼알데히드, 일산화탄소)의 측정을 실내 공기질 측정 전문기관에 의뢰했다.

그 결과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이하의 양호한 결과를 받았다. 공단은 매년 실내공기질 측정을 지속해 실시하고 항목별로 양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실내공기질 관리 매뉴얼을 수립하여 실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더욱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쾌적하고 깨끗한 실내공기질 유지관리로 실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운영시설 2곳(생태곤충원, 건강문화센터)에 대해 6년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정책을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