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달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2020년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년 간 해외진출에 도전한 청년들의 노력과 성장, 결실과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들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그간 해외진출에 성공한 과정을 중심으로 하던 ‘성공스토리’에서 ‘성장스토리’로 제목을 변경해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청년의 도전과 성장, 미래에 중점을 뒀다는 게 산업인력공단 측 설명이다.
공모전은 수기, 영상 두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수기는 4000자 이상 글과 사진 3장을 제출하고,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500자 내외 소개글을 제출하면 된다.
최근 5년 내 해외진출에 도전한 경험이 있는 청년이라면 도전계기와 그 과정, 현재의 성장모습, 앞으로의 진로, 미래계획 등 경험 전반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우수작은 11월 30일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상장과 함께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해외취업을 통해 성장하려는 청년들에게 동기부여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단은 위기 속에서 해외진출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