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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S90은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과 인간중심 철학을 반영한 감성품질, 안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한 최상위 모델이다.
이날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신형 S90은 플래그십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정교해진 디테일과 5m 이상의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 플래그십 세단의 공간 경험을 제시하는 넓어진 실내 공간 및 혁신 기술, 글로벌 전동화 전략에 따른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특히 볼보의 첨단 인텔리세이프 테크놀로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추가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새로운 컨티뉴엄 콘과 노이즈 캔슬레이션, 재즈클럽 모드가 추가된 영국의 바워스&윌킨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및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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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S90은 3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 가격)은 휠 사이즈 및 인테리어 구성 등 일부 편의사양에 따라 B5 모멘텀 6030만원), B5 인스크립션 6690만원), T8 리차지 AWD 인스크립션 8540만원이다. 공식 고객 인도는 오는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전무)은 “이번 사전계약 성과는 그동안 편향된 형태로 성장해온 국내 E세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럭셔리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며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럭셔리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