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학생 식재료 꾸러미·모바일 쿠폰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521010011408

글자크기

닫기

나경식 기자

승인 : 2020. 05. 21. 10:55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흥시,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식재료 꾸러미·모바일 쿠폰 지원
시흥시청 전경/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각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 급식 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재료 생산자, 공급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시흥시가 함께 마련했다.

학교급식경비 미집행 예산을 학생들에게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지원해 식재료 생산자인 농가와 공급업체의 활로를 찾을 뿐 아니라, 선별된 식재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학부모들의 부담도 경감시키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생 6만2000여명이 대상이며 학생 1인당 농협몰 모바일상품권 5만원과 5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를 지원하게 된다.
농협몰 이용 식재료 구매 모바일 쿠폰은 내달 1일부터 지급 예정이며,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다. 식재료 꾸러미는 이달부터 2달에 걸쳐 각 가정에 지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 가정과 급식 공급업체 모두에게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특히 시흥시에서 나는 햇토미를 비롯해 최상급의 농산·축산물을 각 가정에서 건강하게 드실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나경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