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테마파크·리조트서 즐기는 ‘설캉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121010011681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0. 01. 21. 11:16

여행/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민속한마당/ 롯데월드 제공


테마파크와 리조트가 설 연휴(24~27일)를 맞아 즐길거리를 참 많이 준비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설 연휴가 짧다. 테마파크나 국내 여행지에서 알차게 즐기는 ‘설캉스’(설+바캉스)도 괜찮다.
 

여행/ 에버랜드 엣쥐캐릭터 특별 영상
에버랜드 우주관람차 ‘엣쥐’ 특별 영상/ 에버랜드 제공
여행/ 에버랜드
에버랜드 스페셜 불꽃쇼 ‘타임 오디세이’/ 에버랜드 제공


◇ 테마파크서 ‘인생샷’ 촬영...초고층 빌딩서 공연 관람

에버랜드는 사진촬영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엣쥐’ 포토존이다. 엣쥐는 에버랜드가 ‘쥐띠 해’를 맞아 에버랜드와 쥐를 조합해 만든 캐릭터다. 에버랜드는 파크 곳곳에 엣쥐 포토존을 조성했다. 설 연휴 기간 밤마다 우주관람차의 지름 40m 초대형 스크린에 엣쥐 영상을 상영한다. 이를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엣쥐 상품도 증정한다. 엣쥐 포토존은 그랜드엠포리엄, 메모리얼샵 등 에버랜드의 상품점에도 조성됐다. ‘설렘 사진관’도 23일 오픈한다. 이름처럼 20살의 감성과 추억을 곱씹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사랑, 여행 등 8개의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으로 이뤄졌다. 에버랜드는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이들에게도 먹거리와 기념품 등을 선물한다. 이 외에 새해 운세를 점칠 수 있는 ‘타로 스트리트’를 알파인 식당에 조성한다. 또 카니발 광장에는 한국의 윷놀이, 투호를 비롯해 따가오(베트남), 콩쥬(중국)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무료로 체험하는 ‘글로벌 놀이존’을 운영한다. 밤에는 스페셜 불꽃쇼 ‘타임 오디세이’(24~26일)를 공연한다.
 

여행/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설 맞이 수중 공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설 맞이 수중 공연/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설 연휴 기간 민속놀이패 퍼레이드, 민속놀이 한마당 등을 진행한다. 어드벤처 지하 1층의 ‘픽시매직’은 한복을 대여해주고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설날 당일인 25일 세시 풍속에 대한 해설과 함께 복(福) 주머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이 25일, 26일 오후 8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열리는 타악 퍼포먼스 ‘난타’ 특별공연이다. 대북, 태평소 등 전통악기와 전자 피아노, 전자 바이올린 등 현대의 악기가 어우러진 국악 퍼포먼스다. 특히 공연이 열리는 스카이데크는 바닥이 강화유리로 마감된 공간.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세계 최고’ 높이에서 진행되는 짜릿한 공연이 기대된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설 연휴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특별 수중공연을 펼친다. 서울스카이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고속버스표나 기차표, 항공권 등 1월 예매내역을 인증하면 동반 1인까지 입장료를 할인해 준다.
 

여행/ 서울랜드
서울랜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추억 여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담벼락에 낙서하기,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를 운영하고 ‘달고나’ 만들기, ‘쫀드기’ 구워먹기, ‘가바위보 메달게임’ 등 과거 문방구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재현하는 ‘랜드 문방구’도 진행한다. 서울랜드가 운영 중인 빙어 낚시 축제 ‘도시빙어’와 ‘라바 눈썰매장’, 지난해 5월 문을 연 실내 공룡 전시관 ‘쥬라기랜드’도 어린이들에게 인기다. 밤에 펼쳐지는 빛 축제 ‘루나파크’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여행/ 한화 아쿠아플라넷63 한복 피딩쇼
한화 아쿠아플라넷63 한복 피딩쇼/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서울 여의도의 한화아쿠아플라넷63은 31일까지 3대 가족이 방문할 경우 조부모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설 당일 한복을 입은 방문객에게는 종합권을 할인해 준다.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은 22일부터 2월 2일까지 한복을 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50% 할인, 3대 가족이 방문 시 자유이용권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4일부터 27일까지 3대 가족 방문 시 입장권을 30% 할인해주고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같은 기간 한복을 입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의 패밀리 테마파크 ‘원더박스’는 2월 9일까지 ‘쥬만지 어드벤처 파크’를 연다. 원더박스의 놀이기구를 타고 경품 미션을 완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플라자광장에서는 쥬만지 보드게임, 다트게임, 유로번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웰니스 여행 명소로 자리매김한 럭셔리 힐링 스파 ‘씨메르’는 22일부터 31일까지 아쿠아스파 입장권 할인이 포함된 ‘메이크 어 위시’ 패키지를 판매한다.
 

여행/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 이벤트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 리조트서 만두 빚고 가족 운동회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한화리조트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베디어는 24일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콘서트를 연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설 연휴 지역 젊은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물고기 모빌 만들기와 예술인들의 축제 ‘오션 아트 마켓’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와 한화리조트 경주는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명랑운동회’를,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가족 노래자랑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각 사업장별로 만두 빚기, 케이크 만들기, 젤리 향초 만들기, 팔찌 만들기 클래스 등이 마련된다.
 

여행/ 소노캄 고양
소노캄 고양/ 소노호텔&리조트 제공
여행/ 포레스트리솜_인피니티풀설경
포레스트리솜 인피니티풀/ 호반호텔&리조트 제공


소노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는 3월 31일까지 올해 경자년을 맞아 이름이 ‘경자’인 투숙고객을 대상으로 조식 뷔페와 사우나(수영장)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소노캄 고양의 라운지&바 ‘일라고’는 쥐띠 고객을 대상으로 테이크아웃 음료 및 홀케이크를 22% 할인판매하고 중식당 ‘죽림’은 최대 5만원 상당의 메뉴가 담긴 ‘복 주머니’를 100개 한정으로 각각 1만원에 판매한다.

호반호텔&리조트의 리솜리조트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천수를 이용해 겨울에도 물놀이가 가능한 스플라스 리솜(충남 예산)은 31일까지 쥐띠 고객을 대상으로 워터파크 입장권을 60% 할인 해준다. 포레스트 리솜(충북 제천)은 24일부터 26일까지 퓨전국악 힐링 공연을 연다. 객실이용권, 스파이용권 등을 걸고 민속놀이 경연도 펼친다. 스플라스 리솜, 포레스트 리솜, 제주 퍼시픽 리솜은 24일 지폐 신권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 곤지암리조트_설날 투호 즐겨요
곤지암리조트 투호 놀이/ 곤지암리조트 제공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25일 오후 8시 30분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 6개국 전래 동화를 엮은 옴니버스 어린이 뮤지컬 공연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하고 입장료는 1만원이다. 또 24일과 26일에는 EW빌리지 고객대기 라운지에서 매직 아카데미도 개최한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2대 직계가족 4인 동반 이용객을 대상으로 리프트권과 장비대여 비용을 각각 35% 할인해 준다.
 

여행/ 오크밸리-설날 이벤트3
오크밸리 설 이벤트/ 오크밸리 제공


강원도 평창의 용평리조트는 문화공연을 준비했다. 25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국악동화 그림자극 ‘별주부전’을, 26일에는 아시아 각국의 전통설화를 바탕으로 한 옴니버스 연극 ‘보석 같은 이야기’를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무료 공연한다.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전통 공예 팬던트 및 연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정선의 하이원리조트도 ‘탄광촌의 봄’ ‘정선 아리랑’ 공연과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휘닉스 제주는 팽이와 전통 문양이 새겨진 거울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쿠킹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섭지코지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유료로 앨범으로 제작해 준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