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컬처랩, 김치 시즈닝으로 K-FOOD 알린다... “어떤 요리에도 곁들일 수 있는 김치파우더” |
푸드컬처랩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에 김치 시즈닝 등 K-FOOD 제품을 입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푸드컬처랩의 김치 시즈닝은 현재 인도 아마존에서만 판매 중이며, 미국 아마존은 이번 달 중 런치 예정이다.
푸드컬처랩은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이 지원하는 ‘2019년 청년창업사관학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최종 10개사 중 하나로 푸드컬처랩이 선정돼 ERA 액셀러레이팅에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푸드컬쳐랩이 선보인 제품은 ‘김치 시즈닝’
김치 시즈닝은 어떤 요리에도 곁들일 수 있는 김치맛 파우더 제품으로 파우더 제품이기에 현지 사람들이 먹는 음식에 자연스럽게 활용될 수 있다.
김치 시즈닝은 채식주의자, 글루텐 프리, 논(NON)-GMO 세 가지 전제 조건을 모두 갖춘 까닭에 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김치와 마찬가지로 유산균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 ERA 회사 관계자는 “김치 시즈닝은 유산균이 있어 건강에 좋으면서도 살짝 매운맛이 가미돼 음식에 입맛을 복돋아 준다”며 “매년 미 홀푸드마켓에서 발간하는 푸드트렌드에서 김치는 최근 5년간 ‘Top 10’ 안에 빠지지 않을 정도로 인기”라고 말했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는 “ERA 관계자들에게 제품을 제공했는데 반응이 정말 좋아 ERA 측에서 우리에게만 직접 프로모션 코드를 만들어 달라고 제안을 하셨다”고 했다며 “작년 11월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프라이빗 라벨(PLMA)’에도 참가해 홀푸드마켓·월마트 등 미국의 거대 유통 업계 MD들의 입점 문의가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푸드컬쳐랩이 개발한 김치 시즈닝은 영국 런던에서 개최한 ‘The Food Matters Live 2019 Awards’의 14개의 전체 카테고리 중 Froghop이 후원하는 이번 연도 최고의 신제품(the best new food product of the year)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 TOP 5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전체 리스트는 중 한국 회사로서 선정된 곳은 푸드컬처랩뿐이다.
앞으로 푸드컬처랩은 김치 시즈닝을 시작으로 한국 재료를 바탕으로 한 K-FOOD 제품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