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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시공 후 AS 요청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AS를 요청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수준 높은 시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봤기 때문이다.
홈씨씨인테리어 AS팀은 각종 건축법과 KCC의 인테리어 공사 기준을 포함한 ‘홈씨씨 품질점검 체크리스트’를 기준으로 현장을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인테리어 파트너사와 실시간 공유해 품질 향상을 유도한다.인테리어 파트너사 대상 품질 관리 교육도 실시한다.
체크 리스트는 단열공사, 확장공사, 창호공사, 방수공사, 목공사 등 인테리어 공사와 관련한 모든 과정이 망라돼 각 항목별로 철저히 관리한다. 공사 과정과 특이점은 사진으로 촬영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인테리어 피해구제 접수현황’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7년 사이 인테리어 공사의 소비자 피해 유형 중에는 하자보수 미이행 및 지연이 30.85%로 가장 많았다. 자재품질 및 시공, 마감 불량(11.94%), 부실 시공으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11.44%) 등의 순으로 피해가 발생했다. 소비자들이 인테리어를 시공할 때 가장 우려하는 점이 하자 보수 부분인 만큼 홈씨씨인테리어는 이와 관련한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홈씨씨인테리어는 고객에게 인테리어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지는 고품격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바로 화재 예방이듯, 공사가 완료된 후 AS가 들어오지 않도록 공사 현장에서부터 품질 관리를 강화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