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계절 바뀌니 화장도 바뀐다…G마켓 아이 메이크업 매출 ‘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1005010000804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19. 10. 05. 09:00

코스모스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YONHAP NO-4453>
/사진=연합
완연한 가을 날씨에 접어들면서 여성들의 메이크업도 바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변화를 확실히 줄 수 있는 아이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이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G마켓에 따르면 9월 24~30일 기준 아이메이크업 관련 용품의 매출 신장률을 보면 화장품 전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 중 눈매를 잡아주는 아이라이너와 아이쉐도는 각각 41%와 55%, 아이브로우는 13%씩 판매량이 늘었다.

아이메이크업세트의 경우에는 78%나 더 판매됐고 마스카라는 32% 증가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나가는 백화점 브랜드 아이메이크업 제품도 57% 판매량이 올랐다. 이 밖에도 아이메이크업이 잘 받을 수 있도록 촉촉하고 탄력있게 관리해 주는 아이크림 판매량은 6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 가을 아이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색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눈가에 브라운이나 오렌지, 코랄 등의 컬러로 깊은 음영감을 표현해 주는 것이다.

일례로 ‘에뛰드 메이플로드 9컬러 아이쉐도 팔레트’는 단풍 분위기의 컬러가 특징이다. ‘클리오 프로 아이팔레트’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을 분위기의 베이스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두루 갖춰져 있어 실용성이 높다.

G마켓 관계자는 “올 아이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음영메이크업이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해 볼 만하다”며 “가성비 높은 실용적인 제품도 쉽게 구할 수 있어 올 가을에는 아이 메이크업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늘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