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경북지방중기청, ‘대구경북 기업가정신 네트워킹 포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92501001410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9. 09. 25. 15:10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5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대구경북 기업가정신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 ‘대한민국의 모범적 혁신성장을 위한 기업가정신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서울에서 열린 ‘제 1회’에 이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대구에서 지역별 성공기업가 발굴을 통해 지역 맞춤형 기업가정신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가정신 함양을 목표로 ‘도전 그리고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대구경북 지역 기업인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이번 포럼은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의 ‘기업가정신 역사와 의의’ 기조 발표, 한정화 한양대학교 교수의 ‘벤처기업가정신과 지역혁신’ 발제 발표, 대구경북지역의 글로벌강소기업인 이민수 대영합섬 대표이사의 ‘대구경북 기업가정신 사례발표’가 진행됐다. 이후에는 이장우 경북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과 벤처기업가 등 전문 패널들이 ‘대구경북 벤처기업의 성공 특징과 확산방안’을 주제로 토론과 주제발표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형 기업가 정신 발굴을 모색하고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포럼 개최와 더불어 지역 내 특성화고, 대학생이 참여한 ‘대구경북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이번 대구경북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부산, 광주, 전북 지역에서 기업가정신 확산과 함양을 위해 ‘지역 기업가정신 네트워킹 포럼’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