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시, 24일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723010014276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19. 07. 23. 11:40

부산시가 24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부산의 시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을 제안하는 등 청소년들의 시정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접수받은 정책제안서 36건 가운데 최종 7건을 선정했으며 이번 경연대회에는 제안서 주인공 7명이 직접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당일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부산광역시장상) 1명, 최우수상(부산광역시의회장상) 2명, 최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2명, 우수상(부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2명을 선정한다.

심사에는 부산시, 구·군의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운영위원회의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투표 결과를 반영해 보다 많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안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 통보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라며 “청소년들의 주인의식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