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군 취업지원 활성화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524010015145

글자크기

닫기

최인호 기자

승인 : 2019. 05. 24. 09:58

도농간 정보 교류 등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 시너지효과 기대
군위군 취업지원 간담회
군위군과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농촌지역의 원활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제공=군위군
경북 군위군은 지난 23일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계자 및 군위군 농공단지 운영협의회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농촌지역의 원활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도·농간 정보교류 및 민관 네트워크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군위군과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기관간 다양한 의견교환 및 정책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군청 민원실에 고용정보 창구를 개설 운영키로 했다.
창구에서는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구인구직, 고용보험, 모성보호 및 임금체불 관련 노동 상담까지 실시하게 되며 센터와 접근성이 떨어진 군위지역 주민들의 고용정보 상담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의 발굴을 통해 안정적인 기업지원, 일자리 도농교류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인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