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깔깔고블린, 다이스라떼와 협업해 체험형 이벤트 ‘고블라라떼콘’ 성황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523001647391

글자크기

닫기

박상만 기자

승인 : 2019. 05. 29. 11:20

프로그램 보강해 8월에 개최할 계획

  서울 서교동의  TRPG 전문 보드게임 카페 '깔깔고블린'과 회기동의 'The Dice Latte'(이하 다이스라떼)는 지난 4일과 5일 서울 중구 서울유스호스텔에서 ‘고블라라떼콘’이 개최했다. 


고블라라떼콘은 TRPG, 미니어처 게임, 전략카드 게임의 초보자 입문을 돕고, 기존 유저들은 새로운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행사 현장에는 총 74개의 크고 작은 게임 이벤트·판매 부스가 열렸다. <던전즈앤드래곤즈> 5판부터 <파라노이아>, <비기닝아이돌>, <마우스가드> 같은 TRPG부터 <매직 더 게더링>이나 <키포지> 같은 전략 카드 게임, <인피니티> 같은 미니어처 게임, 미니어처 스피드 페인팅 대회 등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워해머: 언더월드>과 같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미니어처 게임을 배울 수 있는 세션도 마련되어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또한 보드게임 <카탄> 대회, 프로 성우가 알려주는 롤플레잉 보이스 액팅 강좌, 전략 카드 게임 <키포지>나 <매직 더 게더링>의 입문자 세션 등이 진행됐다. 하루에 약 30여 개의 세션으로 평균 150여 명의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행사는 유료로 진행됐으며, 세션의 대부분이 사전 신청제로 운영됐다. 기존의 보드게임 행사나 단일 게임 페스티벌과 달리 자유 이용권을 구매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박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