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런닝맨 대학교’ 서경대학교 군사학과에 쏠린 관심…서울지역 최초 민관사관학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406001012141

글자크기

닫기

박세영 기자

승인 : 2019. 04. 06. 10:23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홈페이지 /서경대학교

'런닝맨 대학교'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서경대학교 군사학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TV 예능 '런닝맨'에는 장희진, 보나, 김재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서경대학교에서 솔로대첩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멤버들은 학생들과 함께 하는 삼각 줄다리기를 펼쳤고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뮤지컬학과, 모델학과 등에서 학생들이 섭외됐다.

특히 군사학과 학생들은 제복을 입고 등장하며 우렁찬 목소리와 늠름한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육,해,공군,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는 서울지역 최초 민관사관학교인 서경대학교 군사학과는 군사전문가 및 전문 직업군인을 양성하기위하여 군사정책 및  전략에 필요한 군사전문 지식을 배양하고, 과학기술이 지배하는 미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군사력 운용능력과 장교로서 임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투철한 국가관과 강인한 체력을 배양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있다.


졸업 후 진로에서 특전은 학군사관/학사사관 선발, 소위로 임관, 육군(ROTC/학사)장교, 해군 공군 해병대 장교 선발을 비롯해 장기복무자 군 진출기회 부여, 군장학생 장학금 및 다양한 학교장학금 혜택, 제복 및 각종 물품 지원 등이 있다.

박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