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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운영평가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조직 및 운영체계, 인력 및 재정, 상담 및 프로그램의 운영 여부 등 상담복지센터 운영 평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6년 개소이후 청소년의 어려움과 문제해결에 앞장서 마음의 안식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 청소년에 대한 솔리언 또래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아웃리치 등 찾아가는 상담 및 복지 사업을 펼쳐왔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1388청소년 전화상담 모니터링’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