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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무리한 항공편 운행과 이벤트 도마 위…승객 큰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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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정훈 기자

승인 : 2019. 01. 15.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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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행 비행기를 타려는 승객들이 15일 인천국제공항 데스크 앞에서 체크인을 하기 위해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독자 제공
에어서울이 무리한 항공편 운행과 이벤트로 일반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에어서울은 1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오후 12시30분 요나고 행, 1시10분 간사이 행, 1시40분 오키나와 행, 2시10분 삿포로 행 항공기를 운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배차 간격이 좁은 탓에 이날 오전부터 항공사 데스크에는 체크인을 하려는 승객들이 한꺼번에 몰려 수속이 점차 지연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날 에어서울이 실시하고 있는 ‘사이다 특가’ 이벤트로 모바일 앱 사용자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모바일 셀프 체크인도 힘든 상태다.
에어서울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국제선 항공권을 최대 99%까지 할인 판매하는 선착순 이벤트 사이다 특가를 진행 중이다. 일본 편도 항공운임이 1000원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더하면 3만6900원이라는 초저가에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하고 있다.

더욱이 수화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줄을 섰던 일부 승객들은 요나고 행 승객들을 위해 자리를 양보하게 되면서 불만이 더욱 커지고 있다.

현장에 있던 한 승객은 “한꺼번에 항공기를 편성하는 바람에 수화물을 부치려고 하는 사람들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연착될 수도 있다고 항공사 관계자가 설명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승객은 “오후 2시 비행기라 3시간 전에 왔는데도 항공사 운영 미숙으로 대기가 너무 길다”면서 “사람이 몰리면 창구를 더 열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성수기도 아닌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승객들에 따르면 항공사는 체크인 데스크 7곳을 운영 중이다.

에어서울은 배차 간격이 좁은 항공편 운행과 함께 할인 이벤트까지 실시하는 등 무리한 운영과 대처 미흡에 대한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방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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