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파킹클라우드, 美 CES 2019서 주차 솔루션 ‘아이봇’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110010005898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19. 01. 10. 10:01

[파킹클라우드] CES 2019 전시 모습
스마트 주차 솔루션업체 파킹클라우드가 지난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대구시공동관을 통해 빅데이터 및 딥러닝 등의 기술이 접목된 주차 솔루션 ‘아이봇’을 공개했다./제공=파킹클라우드
스마트 주차 솔루션업체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빅데이터 및 딥러닝 등의 기술이 접목된 주차 솔루션 아이봇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봇은 LRP(차량 번호판 인식)와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이 탑재된 솔루션이다. 차량 번호 인식 후 차종이나 차량 특성에 맞게 주차 서비스가 제공한다. 전기차의 경우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주차 구역으로 인도하거나 입차 시점의 충전기 사용 가능 여부 등을 안내해 줄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주차 할인 대상 차량을 구분하거나 맞춤 할인 주차비를 안내하고, 로봇이 주차비를 결제하거나 주차 가능 구역을 안내하는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앞으로는 주차 시스템에서 벗어나 주차장 사업자와 운전자의 입장에서 편리한 주차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도시 통합 관리 등의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