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봉화한약우 4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1111010005984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18. 11. 11. 14:13

봉화한약우 소시모 인증 (3)
봉화한약우가 소비자시민의 모임으로 부터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어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봉화군
경북 봉화군의 봉화한약우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 발표회에서 4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11일 군에 따르면 (사)소비자시민의 모임이 주관해 매년 발표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축산물을 선택·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 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축산물의 위생·안전·품질 관리 등을 축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시·도에서 추천받은 축산물브랜드에 다각도로 평가해 선정한다.

봉화한약우는 이번 선정으로 2014년부터 올해까지 5회, 최근 4년간 연속으로 한우 부분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1993년 시험사육을 시작으로 20여년동안 한우 고급육 생산에 매진한 전통의 한우브랜드로 안동봉화축협에서 고급육생산 프로그램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사육단계에 맞는 한약재를 첨가한 사료를 먹여 키운 건강한 먹거리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이번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은 봉화한약우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약우 농가와 안동봉화축협 그리고 봉화군이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앞으로는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