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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채널 GS샵은 지난해 겨울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검정색 롱패딩 판매 비중이 줄어드는 대신 컬러풀한 롱패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블랙·화이트 등 무채색 계열의 롱패딩을 내놨던 푸마·아디다스골프·리복·디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들이 올ㄱ울 핑크·머스터드·블루·카키 등 다양한 색상을 추가했다. 이에 블랙 색상이 전체 판매량의 90%에 달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블랙 이외 색상의 판매량이 40%를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이 다양해지고 있다.
블랙·네이비·카키에 올해 화이트와 핑크·머스터드 색상을 추가해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인 ‘푸마 벤치코트’는 지난 28일 방송에서 1시간 동안 5500여벌이 판매되며 9억원의 주문액을 올렸다. 이중 40%가 블랙이 아닌 색상에서 나왔다.
‘아디다스골프 구스다운 9010 벤치코트’는 핑크색 패딩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쇼미더트렌드’에서 28분 만에 10억원의 주문액을 올렸으며, 이날 방송에서 핑크색상이 가장 먼저 매진됐으며 이어 화이트 색상이 매진됐다.
‘리복 여성용 헤비구스다운 롱패딩 벤치코트’와 ‘스케쳐스 구스 롱패딩 벤치코트 프라우덴 구스다운’도 블랙·화이트 색상 외에 핑크와 카키 색상을 내놨으며 ‘디키즈 남녀공용 리버서블 롱패딩 벤치코트’도 블루 색상을 선보인다.
패션 브랜들의 롱패딩은 한층 더 컬러풀하고 대담하다. ‘바닐라B 헝가리구스 100% 롱다운코트’는 선명한 레드 색상을, ‘라삐아프 풍선패딩 롱구스다운’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그린 색상을 출시했다. 가죽 전문 브랜드 ‘로보’는 ‘퍼후드 램스킨 구스다운’으로 브릭·틸그린 등 유러피언 감성의 컬러로 선보였다. 손정완 디자이너의 ‘SJ와니’는 ‘이탈리아 니트숄 구스다운 코트’를 톤 다운된 베이지·웜민트·세피아브라운 등 세련된 색상을 내놨다.
이지운 GS샵 라이프패션팀 MD는 “‘김밥 패딩’으로 불릴 정도로 획일화된 롱패딩의 디자인과 색상에 식상해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혔고, 이미 롱패딩을 구매했던 소비자들까지 끌어들이기 위해 브랜드에서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롱패딩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