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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블프·中 광군제 앞두고 온라인쇼핑몰 대대적 사전행사로 ‘맞불’

美 블프·中 광군제 앞두고 온라인쇼핑몰 대대적 사전행사로 ‘맞불’

기사승인 2018. 10. 29.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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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현지시간 11월23일)와 중국의 광군제(11월11일) 등 대대적인 쇼핑축제를 앞두고 국내 온라인쇼핑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일찌감치 쇼핑행사를 진행해 해외직구로 고객들을 빼앗기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쿠팡
쿠팡은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한달 일찍 만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LG전자·다이슨·애플·쿠첸·필립스·테팔 등 30개 이상 국내외 유명 가전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브랜드별 최고 인기상품을 선별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한정 수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첫날에는 LG전자 코드제로 T9 청소기·브라운 시리즈 전기면도기·메디하임 에어프라이어 등을 특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테고리관’은 주방가전, 컴퓨터·디지털, 계절가전 등 6개 테마별로 제품을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 ‘브랜드관’은 국내외 유명 가전 브랜드 11개를 선별해 신제품부터 베스트셀링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인다.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
위메프는 11월1일 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총 10만장의 50% 적립이용권을 매시각 정각에 선착순으로 배포, 고객들이 결제한 금액의 절반을 위메프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패션·뷰티, 식품·생활·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결제액의 절반을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금 상한액은 10만원이다.

10만원 미만의 상품이라 해도 장바구니 결제를 통해 여러 개 상품을 한번에 결제, 총 결제액이 10만원 이상이면 5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결제금액 기준 2만원인 생필품과 9만원인 동절기 아우터, 8만원인 건강보조식품을 장바구니에서 한번에 주문하면 총 19만원이 결제되며 위메프는 결제액의 50%인 9만5000원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적립된 위메프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1월9일 각 이용자 계정으로 자동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이다.

할인쿠폰(최대 25%)과 제휴카드 할인(10%)도 중복 적용 가능해 블랙프라이스데이 50% 적립 고객의 실질 할인율은 최대 67%인 셈이다.

단 가전·디지털, 티켓(여행·레저, 지역·서비스, 컬처, 항공권 예약, 호텔예약), 해외직구 상품 등 일부 카테고리와 e쿠폰·선물하기(상품권, 위메프 포인트 딜 등), 순금, 골드바, 쌀 등 환금성 상품은 이번 50% 적립에서 제외된다.

이베이코리아
앞서 이베이코리아와 11번가도 대규모 쇼핑행사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G마켓과 옥션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데이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31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 10월 한달 간 G마켓과 옥션에서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1억원의 쇼핑지원금을 지급한다. 금액 제한 없이 구매 이력만 있으면 누구나 티저 프로모션 페이지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각각 5만원씩, 총 10만원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총 10장의 할인쿠폰도 미리 증정한다. 발뮤다·마이크로소프트·빈폴·헤지스·피앤지·레고·CJ제일제당·LG생활건강 등 10개의 브랜드 전용 할인쿠폰으로, 31일까지 브랜드 별로 ID당 1회에 한해 발급된다. 미리 발급받은 할인쿠폰은 11월1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빅스마일데이’는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에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브랜드 빅딜 행사다.

[참고사진1]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D-7
모델들이 연중 최대 쇼핑축제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을 알리고 있다.
11번가도 연중 최대의 쇼핑축제 ‘십일절 페스티벌(11월1~11일)’을 앞두고 ‘십일절 전야제’ 프로모션을 열고 있다.

매일 11개의 위시아이템을 대상으로 예약판매를 실시하는 ‘십일절 예약구매’와 하루 4차례 걸친 ‘타임딜’을 실시 중이다. 타임딜은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 오후 11시 등 하루 4번에 걸쳐 매일 20개의 이슈라이징 상품을 한정특가에 내놓는다.

또한 31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1일 1회 T멤버십 최대 22%(최대 5000원) 할인, OK캐시백 적립(최대 4% 적립), 등급별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한편 11번가는 올해 ‘십일절 페스티벌’의 슬로건을 ‘열일한 나에게 십일절에 선물을’로 삼고 신규모델 차은우를 앞세워 티징 광고 등 대대적으로 ‘십일절 페스티벌’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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