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양대, 미술영재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성료…‘창의적 인재 한 자리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805010002176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18. 08. 05. 15:40

한양대, 응용미술교육과 수시 실기고사 채점11
한양대가 미술영재 헤드스타드 프로그램 ‘접속하고 연결하는 미술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은 2015년 10월 2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채점위원들이 2016학년도 응용미술교육과 수시 실기고사 작품을 채점하고 있는 모습. /송의주 기자 songuijoo@
한양 미술+디자인 교육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한양대 사범대학에서 미술영재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접속하고 연결하는 미술캠프’를 개최했다.

5일 한양대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2018 서울시 미술영재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술영재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은 별도의 실기 지도를 받지 않았더라도 미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능력을 보이는 학생을 발굴해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한양대 응용미술교육과 교수진은 직접 수업을 담당하면서 미래 미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와 함께 감각 활동과 소통을 중심으로 자신과 타인, 함께하는 공동체를 새롭게 발견 할 수 있는 미적 체험의 과정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김선아 교육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뛰어난 미적 감성과 미술을 통한 소통 능력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가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상상하고 새로운 미래 사회를 꿈꾸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