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자이글, ‘조리팬 회전식 적외선 조리기’ 특허 신규 취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72301001260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8. 07. 23. 10:04

조리팬의 높낮이와 수평이동이 가능해져 열효율성과 가열조리 성능 향상
1
자이글 라인업 이미지./제공=자이글
자이글은 23일 조리팬의 위치조정 및 이동이 가능한 ‘조리팬 회전식 적외선 조리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조리팬 회전식 적외선 조리기’는 받침본체와 그 위에 올려지는 조리팬 사이에 팬서포터를 장착해 조리팬의 높낮이 조절은 물론이고, 조리팬을 수평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팬서포터는 받침본체에 회전가능한 형태로 결합할 수 있고, 한쪽 방향으로 수평이동이 가능하도록 슬라이드부시로 이뤄져 있다.

이 특허기술을 활용한 적외선 조리기의 경우, 팬서포터를 통해 조리팬을 적외선 가열헤드에 보다 가까이 상승배치할 수 있어 열원이 보다 효율적으로 빠르게 전달됨에 따라 가열조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팬서포터를 이용해 조리팬을 수평으로도 이동할 수 있어 조리팬 중앙부분은 물론이고 주변영역에까지 적외선이 고르게 조사된다. 이로써 조리팬 위의 요리재료를 적외선이 많이 조사되는 중앙 부분에만 배치해 효율성을 떨어뜨리거나, 중앙 부분과 가장자리 영영의 요리재료의 위치를 바꿀 필요가 없어져 불편함이 해소되고 조리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조리팬의 이동과 위치조정이 가능해져 제한된 규격의 조리팬이 아닌 다양한 면적의 조리팬도 사용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과 소비자 구매만족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는 “이번 특허기술로 인해 조리팬의 높낮이와 이동이 가능해져 가열헤드의 발열체로부터 조사되는 열원의 전달효율이 높아지고 조리팬의 영역별 온도차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 인해 보다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조리팬이 구비된 적외선 조리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제품력 못지않게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