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한화 봉사단은 장애인생활체육동호회 육성사업 ‘스마일배드민턴동호회와 아장복탁구동호회’에 매달 각각 2,3회 방문해 장애인들이 배드민턴과 탁구 등 운동을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물품 후원을 통해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한화 아산 1,2사업장의 자원봉사단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2006년도에 첫 인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신체적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해 체육관 물품 정리 및 코트 설치, 셔틀 콕 정리, 탁구장 탁구공 정리 등 장애인들이 좀 더 운동에 전념하며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게임 파트너가 되어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장애인의 건강 및 여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타 시·군 장애인생활체육클럽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주)한화 아산 1,2사업장 한 봉사단원은 “더 많은 장애인들이 생활체육에 참여해 건강도 지키고 함께 소통하며 통합사회에 한발 더 다가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창호 관장은 “장애인 복지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애인생활체육동호회 육성사업 스마일배드민턴동호회, 스마트당구동호회, 아장복탁구동호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장애인과 후원과 자원봉사활동을 원하는 단체 및 개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