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베이코리아, 제8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연대회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416010008921

글자크기

닫기

정지희 기자

승인 : 2018. 04. 16. 09:20

ㅇ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제8회 이베이 수출스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베이 수출스타는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하고 국내 판매자의 해외 판로를 넓히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온라인 판매 경연대회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최대 마켓플레이스 이베이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판매 역량을 겨루게 된다.

온라인 수출에 관심 있는 일반인 또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업은 물론 단체 및 개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7월31일ᄁᆞ지 이베이코리아 셀러 공식 지원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수출스타 참가자들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상금을 제공한다. 판매자의 각 유형 및 단계에 따라 창업반·멘토링반·온라인 판매자반으로 나눠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신규 판매자와 기존 판매자도 구분해 각각의 필요에 맞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이베이 내 마케팅 활용 및 배송비 할인, 스토어 운영 등 판매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1:1 오프라인 문제해결센터인 ‘이베이 셀러존’을 통해 판매와 관련된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하고 전반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대회 진행은 11월30일까지 약 8개월 간 이루어지며, 시상은 12월 중 진행한다. 판매액을 비롯해 아이템 수·구매 전환률·상품등록건수·혁신성 및 행사 참여도 등을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1000만원(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 500만원(2명) △우수상 300만원(3명) △장려상 200만원(4명) △우정사업본부상 300만원(1명) △특별상 각 200만원(IBK기업은행상, Paypal상, 동아청년드림센터장상 등 부문별 1명) 등 총 4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이베이코리아는 대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수 판매자를 지원하기 위해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 중 실적에 따라 총 최대 1400만원 상당의 추가적인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한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판매자 발굴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인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수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런 노력의 일환인 이번 수출스타 대회에서 이베이라는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많은 판매 고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