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천, 지역발전 ‘주민 스스로 해결’ 순천형 마을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403010001702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18. 04. 03. 11:43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전남 순천시가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해 지역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갈 ‘2018년 순천형 마을기업’ 을 모집한다.

3일 순천시에 따르면 마을기업은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당면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순천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으로의 발전 가능성 점검 및 기반 마련 등을 통해 전남형 예비 마을기업, 행정안전부 마을기업 지정으로 단계별 발전을 준비한다.

신청대상은 법인대표, 사무운영 및 관리이사를 포함해 5인 이상의 회원이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한 기업으로 기업성,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등 마을기업의 요건을 갖춘 법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순천시 시민소통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천형 마을기업의 선정은 서류 검토와 현지조사, 사업계획 발표 등 심의회 최종 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정체결 및 사업비 교부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중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을기업 성장이 지역공동체의 진정한 발전 지표이며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방향”이라며 “시는 마을기업의 육성과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으로의 기반 마련 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