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방탄소년단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기브티콘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130010016665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18. 01. 30. 09:53

기브티콘 이미지
제공=카카오
카카오가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러브 마이 셀프’ 캠페인 기브티콘을 30일 출시했다.

방탄소년단 기브티콘은 구매 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상품이다. 방탄소년단은 수익 전액을 기부한다. 방탄소년단의 실제 모습을 촬영한 이번 기브티콘은 ‘BTS 러브 마이셀프’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그 사랑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는 취지를 담았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기브티콘 ‘BTS, LOVE MYSELF’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선물하기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구매와 선물 중복 참여가 가능하고 1개 결제 시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모금함에 200원이 자동 적립된다.

해당 모금함을 응원하거나 댓글을 작성하거나 SNS로 공유할 때마다, 참여 ID당 100원씩 카카오가 추가로 기부한다.해당 모금함은 2월 26일까지 운영되며 기브티콘 캠페인이 종료된 뒤에도 수익이 전액 기부된다.
기부금은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에 쓰일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게 자라는 것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가정 폭력, 학교 폭력, 성폭력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 지원하고 지역 사회 폭력 방지 교육에도 이바지한다.

카카오는 “쉽고 간편하고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많은 이용자가 기브티콘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주제의 기브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