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스펙스 공세진 R&D센터장, 3大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108010003925

글자크기

닫기

정석만 기자

승인 : 2018. 01. 08. 14:15

[사진자료] 2
공세진 프로스펙스 R&D 센터장
LS네트웍스는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공세진 R&D 센터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 인 더 월드’ 2018년판의 생체역학 및 헬스케어 분야에 등재됐다고 8일 밝혔다. 공세진 센터장은 이와 함께 ‘2018년 마르퀴즈 후스후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마르퀴즈 후즈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히며, 해마다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해 등재하고 있다.

공 센터장은 생체역학 관련 국내외 저널 30여편을 게재하고, 스포츠과학 저널 우수 연구상 수상 등의 연구업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건강 재활전공 겸임교수·한국운동역학회 이사·대한운동학회 이사·한국 생리인류과학회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위킹화에 센서를 장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행 습관을 확인하고 본인의 워킹 상태를 점검해 바른 보행습관을 유도하는 ‘W 밸런스’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프로스펙스는 개발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공세진 센터장은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에서 국민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돕는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 “현재 신체 성장기의 어린이와 고령인구에 대비한 전 생애 주기 건강 솔루션을 위한 신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석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