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17 스포츠산업 글로벌 컨퍼런스, 30일 올림픽파크텔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1122002147005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17. 11. 22. 21:48

2017 스포츠산업 글로벌 컨퍼런스, 30일 올림픽파크텔서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기술을 통한 스포츠산업의 확장'을 주제로 2017 스포츠산업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한다.
'Humans 3.0'의 저자이자 2006년 뉴질랜드 전자통신사용자협회 올해의 기술 전문기자로 선정됐던 피터 노왁이 '세계 스포츠시장의 성장에 기술이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스트리밍 중계 머신러닝 인공지능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다루며 기조 강연을 한다.
제1발제자인 제트원 모션의 창립자 케빈 찬은 디지털 시장의 트렌드, AR/VR 마켓 규모, 스포츠VR의 플랫폼에 대해 '기술을 통한 스포츠 시장의 성장'에 대해 발표한다.
호주스포츠기술연합의 고문 크레이그 힐은 제2발제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 올 스포츠기업의 미래'를 주제로 새로운 트렌드와 주제, 산업군을 중심으로 미래 스포츠시장을 조망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북미아이스하키리그 플로리다 팬서스의 하키분석가 브라이언 맥도널드가 '관중관람모델(attendance model)'에 기초한 관중 예측을 프로구단의 사례를 중심으로 다루며  '전문 과학 기술을 통한 스포츠기업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발제 후 각 주제별 토론은 좌장, 발표자와 토론자 및 청중들과 함께 심도 있게 진행 될 예정이다.
좌장으로는 곽대희 교수(미시간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와 김현덕 교수(계명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가, 토론자로는 오재철 대표(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김유겸 교수(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김정윤 이사(웨슬리퀘스트)와 김종채 교수(뉴저지 페어레이 디킨슨 대학교 스포츠 경영 프로그램)가 각 발제의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2017 스포츠산업 글로벌 컨퍼런스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27일까지다. 컨퍼런스 당일 9시 30분부터 개최시작 전까지 기조연사로 참여하는 피터 노왁의 사인회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