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융기원,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초청 ‘서울대 연합창업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910010004329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7. 09. 10. 15:15

융기원, 서울대와 손잡고 대학생 창업문화 활성화 위한 연합창업특강 마련
연합 창업특강 포스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오는 13일 오전 11시, 융기원 컨퍼런스룸 I에서 연합창업특강을 무료공개강좌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연합창업특강은 경기도 대학생의 창업문화 활성화와 저번확대를 위해 융기원이 기존에 실시해 오던 ‘창업특강’을 이번에 서울대와 손잡고 ‘연합창업특강’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강연기획, 연사 섭외, 창업기업 등 융기원과 서울대가 보유한 인프라를 최대 공유 및 활용해 더욱더 강화된 교육내용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으로 연3회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오는 10월부터는 서울대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 대학과도 연합하는 형태로 경기북부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개최할 계획이다.

오는 13일 첫 번째로 열리는 연합창업특강은 1~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국내 빅데이터 전문가로 손꼽히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연사로 초청되 ‘적응, 그리고 협력’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송부사장은 이날 기술과 환경의 진화에 따른 우리의 일상과 미래 변화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송길영 부사장은 ㈜다음소프트 부사장이자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으로, 빅데이터의 현실 적용과 활용에 대한 전문가이며,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간의 마음을 해석하는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오피니언 마이닝 워킹그룹을 개설해 기업에서의 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한 연구를 이끌고 있다.

2부에서는 네트워킹데이를 통해 창업팀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업의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교류활성화의 시간으로 융기원·서울대 창업팀의 IR 발표와 피드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이메일(sjlim1221@snu.ac.kr) 혹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연합창업특강’을 검색해(http://onoffmix.com/event/110697)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