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국내 인터넷 쇼핑몰인 GS SHOP의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과 온라인 동시에 오픈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GS홈쇼핑에 진출한 우수 사회적기업과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는 19개 기업의 50여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도시양봉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주)어반비즈서울’의 무농약 꿀과 업사이클 방식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창출하는 ‘(주)터치포굿’의 우수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사회적기업 응원댓글 및 샘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오광성 원장은 “인터넷 쇼핑몰은 사회적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라며 “이번 기획전이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GS SHOP, 아름다운가게, 행복나래와 업무 협약을 통해 상품 개발부터 TV홈쇼핑 도네이션 방송을 통한 판매 등 사회적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