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2030 미혼남녀 대상 ‘기분전환 비용’ 설문 실시
미혼남녀 96.4% “일상 속 기분 전환 필요해”
친구·가족과 함께 보다는 ‘나 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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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지난 16일부터 28일까지 미혼남녀 440명(남212명·여228명)을 대상으로 ‘기분 전환 비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30일 이같이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혼남녀 10명 중 9명(96.4%)은 ‘일상에서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기분 전환이 필요한 순간은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할 때’가 50.7%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스스로 무기력하다고 느낄 때’(19.8%), ‘별 다른 이유 없이 홧김에’(13.0%),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10.2%), ‘인간관계에서 지칠 때’(6.4%) 등 순이었다.
기분 전환 활동으로는 남녀 모두 ‘맛집 탐방’(26.4%)을 1위로 꼽았다. 이어 ‘충동구매’(16.6%), ‘음주’(15.6%), ‘영화·공연 감상’(11.8%), ‘스포츠·레저 활동’(11.0%), ‘여행(8.9%) 등 순이었다
기분 전환 활동은 주로 ‘홀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중 44.5%가 ‘나 홀로 기분 전환활동을 한다’고 답했다. ‘친구’(35.0%), ‘연인’(15.5%)과 함께 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듀오 관계자는 “최근 욜로(YOLO) 라이프의 유행과 더불어 XX비용·탕진잼 등 소비 관련 신조어가 20대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다”며 “홀로 기분 전환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방해받지 않는 오롯이 나만을 위한 투자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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