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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수상 후보에 오른 총 287개의 작품 중 아웃도어의 즐거움과 탐험의 가치를 선사한 노스페이스 ‘맥머도 어드벤처’ 영상은 이벤트·체험부문에서 금상을, 옥외광고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고, 최고상으로 수여되는 대상을 국내 최초로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맥머도 어드벤처 캠페인 영상은 노스페이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맥머도 재킷을 착용한 후 120m 떨어진 길 건너편 무료 계산대를 향해 짚라인(ZIPLINE)을 타고 내려가는 도전을 담아냈다.
쇼핑 중 펼쳐지는 짜릿한 모험의 순간을 생생하게 그린 이 영상은 1000만 조회수(페이스북 약 521만, 유튜브 약 530만)를 돌파했다.
이 캠페인은 노스페이스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맞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고객들에게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탐험의 시간’이란 주제로 노스페이스가 디지털 광고회사인 이노레드와 스페이스 몬스터 콘텐츠와 함께 공동 기획 및 제작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세계적 국제 광고제인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국내 최초로 대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정신을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광고제에서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국제 광고제로 스포츠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혁신적인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