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필립스라이팅 “2017 경항하우징페어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224010016322

글자크기

닫기

김진아 기자

승인 : 2017. 02. 24. 10:39

최신 IoT 트렌드·커넥티드 조명 사례 공유
백색광 스마트 조명 ‘휴 화이트 엠비언스’ 국내 최초 공개
정서적 혜택을 주는 스마트조명 제품위해 노력할 것
필립스라이팅
필립스라이팅은 24일 ‘2017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해 커넥티드 홈 조명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사진=필립스라이팅 제공
조명 제조 기업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22일 개막, 26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필립스라이팅은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가전과 자사 스마트 조명 휴(hue)를 연동해 시연하고 있다. 스마트홈 연동 플랫폼인 IFTTT(if This, Then That)를 활용한 조명 사용법과 큐알코드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직접 스마트홈과 커넥티드 조명을 체험하게 했다.

휴 제품 가운데 주거용 방등 ‘휴 화이트 앰비언스’는 백색광 제품으로 밝기·색온도 조절과 휴식·독서·집중·활력 모드 설정 등 맞춤형 조명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앰비언스 제품 중 ‘무스카리’는 방등 펜던트·테이블 조명 등으로 구성, 국내 주거환경에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조명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필립스라이팅은 설명했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이 가정용 조명에서 감성적인 부분을 중시하고 있다”며 “필립스라이팅에는 밝기·색온도 변경과 함께 사물인터넷 기반의 기능을 토대로 정서적 혜택을 주는 스마트조명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향하우징페어 참가 및 세미나를 통해 소비자와 건축·인테리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커넥티드 홈 조명 솔루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장 부스에서는 명참 추천 이벤트와 방문객을 대상으로 최대 40%의 제품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김진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