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Hi-School 아산’ 고교생 진로특강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228010018634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6. 12. 28. 09:23

진로토크 콘서트
서울소재 대학생들이 고교생 진로특강에서 질의 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지역인재 육성사업인 ‘Hi-School 아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고교생 70명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진로특강은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도입으로 진로체험 및 직업계발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직업 세계관을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진로탐색검사, 나의 꿈 리스트 작성하기, 미래 유망직업 탐색 등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울소재 대학교 학생 4명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자신의 학과 소개 및 진로 선택 스토리 전달,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질의 응답 시간 등 학생들이 진로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실현할 수 있는 동기 부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아산시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역우수인재 채용시 고용 보조금 지원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취업연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유선종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진로특강은 관내 고교생이 장래에 갖게 될 직업에 대해 건전하고 올바른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해 아산시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인진로 목표 설계를 통해 미래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