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시상식에는 수출의 탑 20개 업체, 개인수상으로는 대통령 표창 2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9명, 대전시장 표창 10명, 한국무역협회회장 표창 2명 등 모두 44개 무역업체와 무역인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출의 탑 부분에서는 △㈜케이티앤지가 7억달러 △㈜아트라스비엑스가 4억달러 △(주)라이온켐텍이 7000만달러 △콜마비앤에이치(주)와 ㈜파미가 2000만달러 △아이쓰리시스템(주), ㈜브이앤아이솔루션이 1000만달러 수출의 탑을 받았다.
이외에도 300만달러 4개사, 100만달러 9개사 등 대전지역 20개 업체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개인포상은 △매인에너지아 신석호 대표와 ㈜아트라스비엑스 김승환 반장이 대통령 표창 △㈜위너스인터내셔널 심형근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 △㈜라이온켐텍 안중율 과장, ㈜라이온켐텍 김수연 조장, ㈜레인텍 김용무 대표, ㈜미코바이오메드 박현규 부장, ㈜아트라스비엑스 김상수 과장, ㈜일신오토클레이브 김현효 대표, 이재학 부장, 콜마비앤에이치(주) 백인영 대표, 셀아이콘렙 성민규 대표 등 9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디오페인트 김태현 대표 등 10명이 대전시장 표창 △㈜한일 오정한 과장, 위더스코리아(주) 유효식 대리가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받는 등 모두 24명의 무역인이 수상했다.
송석두 시 행정부시장은 “세계 무역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요 교역국가와의 통상현안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각국의 통상정책 변화에 적극 대처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현장의 목소리에도 더 귀 기울이고 기업인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사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