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선정사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한 국민영웅을 발굴,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인’과 활동경력 1년 이상의 일반인 또는 단체다. 10개 부문 각 2명씩 20명 이내의 국민영웅이 선정된다.
중소기업인은 일자리·수출·사회공헌 등 3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 대표라면 누구나 신청과 추천할 수 있다. 2016년도에 동일 부문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한 경우에는 최대 10점의 가산된다.
문화·예술, 언론미디어, 청(소)년 및 중소기업근로자, 정부 및 공무원, 입법, 교육 및 학술연구, 자유 부문 등 7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라면 누구든지 신청 또는 추천할 수 있다.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증빙 서류 등이 우수할 경우 최대 10점이 가산된다.
선정될 경우 상패 수여와 함께 1인당 500만원의 시상금이 지원된다. 선정된 국민영웅들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편견타파 대국민 캠페인 홍보대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홈페이지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의 메인 배너를 참조해 신청서류를 직접 메일(insik9988@kbiz.or.kr)로 내년 1월 9일 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