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에스301 김형준/사진=이상희 기자 |
그룹 SS301 김형준이 내년 상반기에 군입대를 한다.
SS301은 8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새 미니앨범 'ETERNAL 0'와 'ETERNAL 1' 동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김형준은 군 입대 시기에 대해 "저는 더블에스301 활동이 마무리 되는대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형준은 "이번 더블에스301 활동이 마지막 활동이 될 것 같다. 제가 87년생이라 내년 상반기 중에는 나라의 부름이 있을 나이"라며 "성격이 원래 밝아서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 아니다. 군 생활도 성실하고 즐겁게 할 예정이다. 새로운 사회생활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규종은 "김형준이 군대를 가기 전에 더블에스301 활동을 열심히 하고, 형준이가 돌아올 때까지 개인개인이 단단한 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탄탄하게 활동을 준비해놓고 형준이를 기다리면 될 것 같다"고 든든한 모습을 보였다.
SS301의 이번 미니앨범은 'ETERNAL' 시리즈 완결본으로 'ETERNAL 0'와 'ETERNAL 1' 두 가지 버전이 동시 발매돼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REMOVE'는 멤버 허영생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연인과의 이별 후 지나간 사랑을 지워내려는 남자의 이야기를 노래했으며 그루브한 리듬과 잔잔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다. 이번 앨범에는 'REMOVE'를 비롯해 'LA LA LA' 'MY YOU' 'LUV WITH U' '나의 UNIVERSE' 등 5곡이 담겼다.
SS301은 이날 컴백 쇼케이스 'ETERNAL 01'을 개최해 팬들과 만나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앨범은 9일 0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