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키즈 콘텐츠 美유아동 시장 사로잡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130010020304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11. 30. 09:42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자동차 동요',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 선정
1
‘핑크퐁 자동차 동요’가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에 선정됐다. /제공=스마트스터디
국내 유아동 콘텐츠가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이달의 베스트 영상 콘텐츠’로 선정됐다.

콘텐츠 전문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자체 제작한 ‘핑크퐁 자동차 동요’가 10월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Amazon Video Direct Star)’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는 지난 5월 아마존이 유튜브의 대항마로 출시한 사용자 제작 동영상 서비스다. 매월 조회 수·시청 길이·사용자 리뷰 등을 바탕으로 상위 85편의 우수 영상을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로 선정,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핑크퐁 자동차 동요’는 소방차·버스·기차 등 전 세계 아이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탈 것을 주제로, 약 1분 길이의 스토리텔링(영상) 콘텐츠 10편을 담아냈다.
정연빈 스마트스터디 미국법인장은 “이번 선정은 국내 유아동 콘텐츠 전문가가 만든 영어동요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며 “향후 미국 문화에 최적화된 손인형(퍼펫)을 활용한 핑크퐁 시리즈 제작·유통 및 아마존 오픈마켓을 통한 사운드북, 캐릭터상품 등 2차 저작물 판매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