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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YAP), “모바일 지갑 쿠폰, 발급 받으면 53%가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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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기자

승인 : 2016. 11. 25.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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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온·오프라인연계(O2O) 기업 얍컴퍼니는 25일 얍 앱을 이용한 고객 14만명의 표본을 추출해 쿠폰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얍은 앱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혜택 매장 검색과 쿠폰 발급, 멤버십, 결제 등 모바일 커머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앱)이다.

조사 결과 표본 내 총 쿠폰 발급 건수는 5만 8285건, 사용 건수는 3만 718건으로 53%의 전환율을 기록했다.

쿠폰 활용도가 가장 높은 계층은 20대 여성이었다. 20대 여성은 84%의 가장 높은 쿠폰 전환율을 보였고, 20대 남성(40%)과 40대 남성(28%), 30대 남성(25%), 40대 여성(23%) 등이 뒤를 이었다. 10대 사용자층은 전환율 7%를 기록해 60대 사용자보다 수치가 낮았다.
안경훈 얍컴퍼니 대표는 “모바일 지갑 쿠폰은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즉시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활용도와 효율성이 높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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