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8개 마을 명예이장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117010011552

글자크기

닫기

김병찬 기자

승인 : 2016. 11. 17. 10:16

포항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위촉
이강덕 포항시장이 16일 포항농협 회의실에서 명예이장 위촉식을 갖고 명예이장 8명과 기념촬영했다. /제공=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16일 포항농협 회의실에서 농협중항회 포항시지부와 지역 10개 단위 농협조합장, 기업체 대표, 마을이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위촉식을 가졌다.

17일 시에 따르면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는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인과 도시민이 동반자 관계로 함께 성장과 발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농협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농협포항시지부 최병문(기북면 오덕1리) △㈜한중 강제호(동해면 상정1리) △포스코 제강부 2연주공장 손영일(기계면 남계리) △㈜신우 박용준(장기면 금오리) △휴비즈ICT 심희택(장기면 임중1리) △포스코 냉연정비과 권인숙(대송면 장동2리) △포항농협 정창교(송라면 지경리) △포항축산농협 이외준(죽장면 두 마리)등 8개 마을에 명예이장이 위촉됐다.

이날 위촉된 명예이장 8명은 앞으로 마을의 숙원사업지원과 마을소득창출 등 마을 활력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농산물 가격하락과 농촌인구감소, 고령화 등으로 농촌이 활력을 잃고 어려운 현실이지만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명예이장님들이 많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