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디치과, 캄보디아 어린이에게 구강건강용품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109010006052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16. 11. 09. 12:24

사진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유디치과에서 후원한 구강용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난 5일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캄보디아캄퐁참주에 위치한 방바삭초등학교 어린이 360여 명에게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유디치과는 위생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캄보디아 캄퐁참주 어린이들을 위해 400개의 구강건강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봉사단 학생들과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봉사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에 유디치과가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디치과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다양한 나눔활동을 위해 해외뿐 아니라 국내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연세대와 고려대 봉사팀의 후원을 통해 국내 교육 소외지역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구강건강 교육 및 물품을 후원했으며, 올해 1월부터 서울여대와 한남대·고려대 해외봉사팀을 통해 필리핀과 베트남·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구강건강용품을 전달 하기도 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