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두미용전시회’는 광저우(廣州)·상하이(上海)엑스포에 이어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미용 박람회로 올해로 20년째 열리고 있는 서부지역 최대의 행사다. 화장품·화장도구·향수·마스크팩 등의 주요 전시가 열리며, 올해는 한국·미국·일본·독일 등 100여개의 해외 기업들이 참가했다.
하이모는 전시회에서 중국 현지 소비자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토탈 헤어 솔루션 브랜드 하이모의 이모저모를 홍보관을 통해 알리고 있다.
먼저 하이모 홍보관에는 하이모와 하이모레이디의 전체·부분가발과 한방 헤어케어 제품인 ‘모락모락’ 라인·헤어 스타일링 제품 등을 전시했다.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부담없이 하이모 가발 제품을 체험하며 모발 및 헤어 스타일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이모 홍보동영상과 리플렛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가발기업 하이모에 관한 자세한 브랜드 소개를 들을 수 있다.
하이모 관계자는 “하이모는 국내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도 중국 현지인·신규 바이어를 유치하며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라며 “중국을 시작으로 다른 아시아 지역까지 하이모만의 ‘K 헤어뷰티’ 시장을 만들어 나갈 꾸준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모는 현재 중국 상하이 민항구 우중루에 ‘상하이 우중루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곳은 한국 교민들이 밀집돼 있는 지역답게 상하이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 중 상당 수가 한국교민이지만 최근에는 현지고객도 30% 이상을 차지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모 우중루점도 국내 직영점처럼 지점 내 관리부스·상담실·쇼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이모의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가발을 선택 및 착용할 수 있는 1: 1 헤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