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브리온TV,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 채널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014010008209

글자크기

닫기

김민석 기자

승인 : 2016. 10. 14. 09:30

연대별첨1
제공=현대HCN
현대 HCN의 무료 N스크린 서비스인 ‘에브리온TV’가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 채널 (CH. 773)을 14일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는 연세대학교가 50년간 운영한 국내 최초 대학 방송국이다. 매년 연세대학교 주요행사를 담은 영상과,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교양, 시사, 음악, 드라마를 방영하고 있다.

에브리온TV가 오픈 한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는 교내 소식을 재치 있는 편집 영상으로 전달해 재학생들에겐 공감을, 졸업생들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주요 인기 프로그램으로, 학내 이슈를 소개하는 ‘젊은 시사 Y’, 대학생의 연애 공감을 담은 ‘오해의 이해’ 등이 있다.

에브리온TV는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의 약 70여 편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매 학기 제작되는 정규 방송들과 신입생들에게 연세대의 문화를 알려주는 ‘OT 방송제’, 연세대학교 야외 방송제인 ‘대동제 숲 속의 향연’, 연세대의 정보를 전달하는 ‘보도 뉴스’ 등이 방영된다. 또한, 앞으로 제작될 연세대학교 입시 관련 콘텐츠들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이번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 채널 오픈과 관련해 “매년 연말이 되면 사람들의 대학 진학 관심도가 뜨겁다. 에브리온TV는 교내 소식을 원하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입시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대학교 채널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대학 방송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내 뉴스, 축제 영상 등 다채로운 대학교 영상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