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 클라우드’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 없이 쉽고 빠르게 나만의 이러닝 사이트를 무료로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이러닝 솔루션이다.
특히 신청과 동시에 1분 만에 나만의 이러닝 사이트가 자동 생성되며, 사용자 화면에서 위지윅(WYSIWYG)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강의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커리큘럼 관리 △온라인 강의실 △수강자 관리 △결제시스템 △광고 기능 등 다양한 학습관리시스템을 제공하며 교육 콘텐츠를 가진 강사, 학원, 기업, 기관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윤미선 클레비 대표는 “그동안 이러닝 영역은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갖고 있음에도, 학습관리시스템을 갖춘 사이트 구축이라는 큰 초기 투자 장벽 때문에 소수만이 온라인 교육을 할 수 있었다. 아카데미 클라우드를 통해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가진 분들이 쉽게 이러닝을 도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습자에게도 선택의 폭을 넓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원하는 교육이 제공됐으면 한다. 아카데미 클라우드 시스템 보급으로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클레비가 입주하고 있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내 문화콘텐츠 및 융·복합 스타트업 창업, 청년 창업의 중심지로 스타트업 입주 공간 지원, 창업 교육, 창업 컨설팅, 투자 지원 등의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