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TV 애니메이션 제작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009010003999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10. 09. 06:01

"모바일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 TV 애니메이션으로 뽀로로와 정면승부!"
1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캐릭터
콘텐츠 전문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핑크퐁’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TV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핑크퐁은 율동과 동요를 접목한 스토리텔링(동영상) 콘텐츠 기반 교육 브랜드다. 5개 언어(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스페인어), 1800여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125개 이상의 앱 시리즈와 유튜브·도서 등 다양한 채널로 전 세계에 서비스 되고 있다.

기존 핑크퐁 시리즈가 모바일 시청에 최적화된 유아동 영상 콘텐츠였다면, 핑크퐁 TV 애니메이션은 3D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영화·게임 등 다방면에서 흥행 콘텐츠를 제작해온 실력파 제작진이 참여해 풍부한 색감과 섬세한 CG(컴퓨터 그래픽)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 이주현 CDO는 “핑크퐁 TV 애니메이션은 모바일 인기 IP가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되었다는 점에서 기존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의 틀을 깬 첫 시도이자 모바일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사례“ 라며 “이번 TV 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해 자사 대표 서비스인 핑크퐁을 방송채널로 확대하고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