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업교육 ‘쫄지마 창업스쿨 시즌2’, 마루180서 개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906010003148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09. 06. 12:00

쫄지마창업스쿨01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 ‘쫄지마 창업스쿨’이 이달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0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창업전략 △인사 및 조직관리 △법률 가이드 △투자유치 준비와 진행 △M&A전략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업스쿨에는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대표 변호사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에는 창업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카이스트와 연계하여 대전지역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이원 생중계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회는 CLSA인베스투스 글로벌, 한국M&A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M&A관련 경험을 쌓은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의 ‘스타트업 M&A전략’에 대한 강의와 ㈜쌍용 게임사업팀을 시작으로 지앤씨인터렉티브를 거치며 스타트업 경영만 15년이 넘게 노하우를 축적한 디지털프로그 노태윤 대표의 ‘스타트업 인사·조직·예산·Cash Flow관리’에 대한 강의가 추가됐다.
강의를 마련한 이희우 대표는 창업스쿨 개설 취지에 대해 “인생은 짧습니다. 언제까지 남 밑에서만 일할 겁니까?”라며 “속에서 꿈틀되는게 있으면 이제 그것을 구체화 시켜 보세요. 우리 창업스쿨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고 전했다.

또한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초기 창업가의 시행착오를 줄여주는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라며 “강의외에도 애프터모임이 있을 때는 꼭 참가해 또 다른 이야기들을 들어보면 좋을 것“이라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창업과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