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아쏘시오그룹, 경북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831010016981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16. 08. 31. 15:41

인재개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왼쪽부터 철근종합건설 김명남 사장, 간삼건축 김자호 회장, 이정백 상주시장, 김종태 국회의원,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강영석 경상북도의원, 이운식 경상북도의원, 동아쏘시오홀딩스 박찬일 사장.
동아쏘시오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오전 11시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 무릉리에서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정석 부회장, 박찬일 사장, 동아에스티 강수형 사장, 동아제약 이원희 사장 등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들과 김종태 국회의원,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이정백 상주시장 등의 각계 인사들과 상주시 주민들이 참석했다.

인재개발원이 들어선 경북 상주 은척면 무릉리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자인 고 강중희 회장과 강신호 회장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 인재육성에 대한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이곳을 택했다. 상주 인재개발원은 임직원들의 성과 및 능력 향상 교육과 글로벌 교육 확대에 집중하여 우수 인재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착공한 상주 인재개발원은 대지면적 1만5068m2(약 4558평), 연면적 5317m2(약 1608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강의장·토의실·숙박시설 및 체육시설 등을 갖췄다. 120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연간 6000명의 교육이 가능하다.

상주 인재개발원은 리더 육성센터로 신입사원연수·그룹리더 과정·부서장 과정 등의 계층별 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기존 운영되던 용인 인재개발원은 역량 개발센터로 분야별 직무 전문교육, 생산직 GMP 교육, 영업 역량 교육 등의 직무 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강신호 회장은 준공식 기념사에서 “구성원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꾸준히 계발할 수 있도록 사람을 가르치고 성장시키는 곳이 회사다”며 “훌륭한 인성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인재개발원에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잘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