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엑셈 포스텍R&D센터 개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628010014043

글자크기

닫기

김병찬 기자

승인 : 2016. 06. 28. 16:53

160627 엑셈, 포스텍R&D센터 개소1
IT시스템 성능관리 및 빅데이터 SW 전문기업 엑셈이 지난 27일 포스텍과 연구개발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엑셈 포스텍R&D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도연 포스텍 총장 등을 비롯한 40여명의 포항시와 포스텍 관계자가 참석했다.

엑셈 포스텍R&D센터는 포스텍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단기 또는 중장기의 빅데이터, 오픈소스, 머신러닝 분야의 연구를 집중 수행하기 위한 엑셈의 연구 지사로 매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해 연구역량을 갖춘 연구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포항센터는 포스텍 리서치허브 1호 기업으로 선정돼 연구장비, 산학공동 연구, 컨설팅, 교내 입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포스텍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엑셈의 주요 임원진을 배출한 대학이자 모교인 포스텍에 R&D센터를 개소하게 돼 기쁘다”며 “빅데이터 산업이 초기인 가운데 포스텍에서 우수한 실무인재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개교 30주년을 맞는 세계적 대학인 포스텍에서 배출한 유능한 인재들과 뛰어난 기술력이 만나 결실을 맺는 매우 뜻 깊은 자리”라며 “민·관·산·학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제2, 3의 엑셈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