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견련, 중견기업 대상 유일 정부 포상 신청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50301000142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6. 05. 03. 10:40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제2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 유공 포상’을 주관, 오는 13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포상은 2014년 7월 22일 시행된 중견기업특별법 제28조 1항에 의거해 기업가정신과 지속적 혁신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한 중견기업인에게 주어진다.

내수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같은 날이었던 마감일을 일주일 연기해 신청 중견기업의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우수 중견기업인 및 임직원, 중견기업 육성 공로자 등 부문에 따라 최고 훈격의 산업훈장을 포함해 대통령·국무총리·산업통상자원부 장관·중소기업청장 표창 등을 7월 22일에 열리는 ‘제2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명실공히 중견기업의 ‘신화’를 일구면서 오랫동안 우리 경제·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면서도 심지어 스스로가 중견기업인 것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중견련 회원사는 물론 많은 비회원 중견기업이 공적에 걸맞은 정부 포상을 통해 보람을 찾고 재도약의 활력을 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